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상 #002 : 소울워커 × M&H BOOKS

category 일상 2018. 9. 15. 00:26

일상 #002 : 소울워커 × M&H BOOKS

2018. 08. 31.




소울워커를 테마로한 모펀 카페(M&H BOOKS)를 정식 오픈을 하여서 근처 일도 처리할겸 방문하였습니다. 사실 근처 일은 핑계고 그루톤 손발 받으러 갔어요ㅎ





소울워커와 모펀 카페(M&H BOOKS)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소울워커 테마 카페를 개장하였습니다. 오픈 기간이 전역 전이라 전역 후 가야지 가야지 하던게 왠걸 8월 31일에 이벤트 종료한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계획짜서 갔다왔습니다. 그리고 9월 5일까지 연장된 걸 지하철에서 알았습니다.


사실 여느 콜라보 카페처럼 굿즈 판매하고 등신대 전시만 할 줄 알았지만...




모펀 카페 내 PC로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그루그루그루톤 손발을 받을 수 있기에 안갈래야 안갈수가 없었습니다. 마이룸을 모펀 카페와 비슷하게 꾸며서 당첨되어도 받을 수 있으나 미적 감각 제로인 저로써는..흑흑

모펀 카페 위치는 사당역 10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3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10번 출구로 나와 스타 벅스 매장 뒷 건물 3층입니다. 



매장은 크게 테마 카페 구역과 서점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다른 서브컬쳐 매장과는 달리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여느 콜라보 매장처럼 굿즈를 판매하거나 태피스트리로 장식하거나 등신대 전시 정도만 할 줄 알았지만 소울워커 × 성소 콜라보 이벤트에 쓰였던 이리스 유마 코스프레 의상이라던지 특히 초기 설정 등이 담긴 설정화도 전시해서 볼 것이 많아서 즐거웠어요. 그만큼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넘쳤지만... 나중에 소울워커 설정집을 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매장 입구에 배치된 PC를 통해 그루그루그루톤손발을 받았어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매장 Wifi로 휴대폰로 해도 가능한다고 하네요. 


사실 코스튬 하나 얻자고 간 것은 아니고 모펀 카페에 라떼 아트도 주문해보고 싶었다. 주문 방법은 매장 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가져 오면서 살짝 흔들렸더니 흑흑ㅠㅠ 뭉개질까 걱정했지만 이정도면 만족한다. 이거와 스텔라 블루베리 ???도 같이 주문하려고 했는데 해동이 덜 되어있다나..



???:살..살려줘..  막 이러고ㅋㅋㅋㅋㅋ


사진은 잔뜩 찍었지만 다른 손님들이 나와서 초상권 문제때문에ㅠㅠ


< 매장 전경 >


< 탕수육 초기안 >


< 스텔라 스킬 시안 >


현재 스킬과 다른 부분이 많다. 특히 9번은...


< 소울워커 포스터 촬영중 >


포스터 촬영중 스텔라만 얼굴 인식되기에 시험 삼아 다른 캐릭터들에 초점을 맞춰보았으나 인식 되지 않았다...



모펀 카페는 북카페 때문인지는 몰라도 매장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였다. 매장 음악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이기에 소울워커 BGM을 틀어주었다. 나중에 시간나면 다시 방문해 라떼 아트를 한번 더 즐겨야 겠다. 라떼 아트 정말 신기함. 그래서 라떼 아트 기계를 찾아보았다.



플레토라는 기계인데 안나온다.. 알리바바에서 동일 기능 제품이 $700... 나중에 아두이노 구현해봐야겠다. 원리는 되게 간단해보인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 #005 : 문경 주말 농장  (0) 2018.11.06
일상 #004 : 오이도 당일치기 여행!  (0) 2018.10.01
일상 #003 : 단촐한 추석  (0) 2018.09.30
일상 FrontPage  (0) 2018.09.20
일상 #001 : 전역식  (0) 2018.09.01